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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도 몸 안에 있는 구세군
홍성효 2023-09-18 추천 1 댓글 0 조회 122
[성경본문] 마태복음18:15-20 개역개정

15. 네 형제가 죄를 범하거든 가서 너와 그 사람과만 상대하여 권고하라 만일 들으면 네가 네 형제를 얻은 것이요

16. 만일 듣지 않거든 한두 사람을 데리고 가서 두세 증인의 입으로 말마다 확증하게 하라

17. 만일 그들의 말도 듣지 않거든 교회에 말하고 교회의 말도 듣지 않거든 이방인과 세리와 같이 여기라

1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무엇이든지 너희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무엇이든지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19.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의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그들을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20.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저는 구세군이 그리스도의 몸안에서 이 성명서를 모든 곳의 구세군인들에게 소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The Salvation Army in the Body of Christ는 여러 단계의 준비를 거쳤으며, 이 행사에 기여해 주신 많은 분들, 특히 이 이 성명서를 준비한 Paul A. Rader 대장은 재임 당시 의장인 윌리엄 프랜시스 위원이 이끄는 국제교리협의회 회원들과 런던 국제본부 국제경영협의회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 두 협의회는 다민족 회원이기 때문에 세계적인 성격의 태도와 통찰력을 나타냅니다.

 

 

이 성명서는 모든 구세주들이 전 세계에 존재하는 많은 교회, 교단, 지 교회, 교회 협의회 및 기타 기독교 단체들 사이에서 우리의 위치를 이해하는 데 유용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이 책은 상호 이해에 도움이 된다면 우리를 넘어 다른 사람들과 쉽게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선언문은 새로운 것을 말하려는 것이 아니라 더 넓은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우리의 정체성에 대한 현재의 세계적 사고를 명확히 하고 통합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 짧은 출판물을 축복하시고 사용하셔서 그의 영원한 영광을 누리시고, 군대가 항상 그의 인도하심에 순종할 준비가 되어 있고, 회심 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영구적인 사명으로 남을 뿐만 아니라 교회 생활의 현대적이고 독특한 표현으로 남아 있기를 바랍니다.

 

 

Shaw Clifton

General

20084

 

 

 

The Salvation Army in the Body of Christ 내용 요약

 

1. 지상에 있는 그리스도의 몸은(보편 교회 라고도 함) 그리스도를 구세주와 주님으로 예수 믿는 모든 신자들로 구성됩니다.

 

2. 신자들은 어떤 특정한 교회 구조에 의존하지 않는 서로에 대한 영적 관계 안에 있습니다.

 

3. 삼위일체 하나님 아래 있는 구세군은 지상에 있는 그리스도의 몸, 보편 교회에 속해 있고 회심 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영구적인 선교를 하는 기독교 교단이며, 하나님에 의해 부르심을 받고 존재하게 됩니다.

 

4. 교파의 다양성은 자기 백성을 향한 하나님의 뜻에 명백히 반대되지 않는다.

 

5. 교파를 초월한 화합과 협력은 적극적으로 추구 되어야 하는데, 이는 이 세상과 각 교파에서 그리스도의 몸의 생명과 증언을 풍요롭게 하는 데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6. 구세군이 복음을 증거하고 봉사하는 특권을 누리고 많은 나라에서 다른 기독교인들과 함께 참여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증폭된 진술 지상에 있는 그리스도의 몸

 

1. 우리는 신약에서 종종 '성도들'(hoi hagioi 에베소서 1:23)로 언급되는 지상의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가 타고난 혈통이나 인간의 결정이나 남편의 뜻으로 태어나지 않고 하나님에게서 태어난 모든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믿습니다(1:13). 보편 교회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그분을 구세주와 주님으로 고백하고, 사랑의 상호 복종을 통해 그 거룩한 헌신을 증거 하는 모든 사람을 포함합니다(18:15-20; 요한 복음 13:34-35; 에베소서 5:21)과 희생 제사(8:34; 마태 복음 20:25-28; 요한 복음 13:1-17).

 

 

우리는 보편 교회가 그 존재 또는 타당성을 어떤 특정한 교회 구조, 어떤 특정한 형태의 예배, 또는 어떤 특정한 의식 준수에 의존한다고 믿지 않습니다.

 

 

2. 우리는 보편 교회가 과거나 현재에 모였을 수도 있는 크든 작든, 받아들여 지거나 박해 받든, 부유하든 가난한 사람이든 상관없이 수세기 동안 예배하고 증거 하는 기독교 공동체 전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보편적인 교회인 지상에 있는 그리스도의 몸에 대한 적절한 정의가 교회 구조의 관점에서 제한될 수 있다고 믿지 않으며, 오히려 모든 교회 구조에서 표현되어야 하는 은총의 영적 관계의 관점에서 언급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몸의 지체들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통합되고(1:1) 따라서 그의 아들을 통해 하나님과 화목한 사람들입니다. 그러한 모든 사람들은 서로와 영적인 관계를 맺고 있으며, 이는 그의 사람들이 하나가 되게 해 달라는 예수의 기도에 따라 외부적인 것에 관계없이 시작되고 계속됩니다(17:23). 이 예수의 말씀은 성부, 성자, 성령의 하나 됨에서 발견되는 하나 됨을 요구합니다. 이 하나 됨은 조직적인 것이 아니라 영적인 것입니다.

 

 

3. 우리는 구세군이 보편 교회에 속해 있으며 그리스도의 몸을 대표하는 특별한 친교임을 믿습니다. 그리스도는 참 포도나무이시며(15:1), 모든 믿는 자들은 성경에 의해 그리스도와 같은 연합 안에서 살라고 권면된 그분의 살아 있고 열매 맺는 가지들입니다(고전 12:12).

 

 

우리는 그리스도의 참된 추종자들로 구성된 어떤 공동체도 다른 기독교 공동체와 비교할 때 그들의 역사, 관습 또는 관행이 무엇이든 보편적인 교회 외부에 있는 것으로 정당하게 간주될 수 있다고 믿지 않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진정으로 그분의 사람을 아십니다(딤후 2:19).

교단의 다양성

 

4. 우리는 하느님께서 자신의 백성을 대하시는 일은 그분의 뜻에 따라 완전하지만, 인간의 반응은 불완전하고 오류가 발생하기 쉽다는 것을 믿습니다. 그것은 오늘날 식별할 수 있는 풍부하고 다양한 교단의 태피스트리를 가져온 하나님의 거래일 수도 있고 그러한 거래에 대한 오류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교파나 조직의 다양성이 자동적으로 그리고 모든 경우에 그의 백성에 대한 하나님의 뜻에 어긋난다고 말할 수 있다고 믿지 않습니다.

 

 

5. 우리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영광과 복음의 선포와 시연을 위해 자신의 목적에 따라 구세군을 일으키셨다는 것을 믿습니다.

 

 

우리는 구세군이 다른 기독교 교회와 공식적이고 구조적인 유대 관계가 없는 독립적이고 독특한 기독교 교회로 존재하는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대한 모욕이거나 지상에 있는 그의 몸 전체에 대한 하나님의 뜻에 명백히 반대되는 것이라고 믿지 않습니다.

 

 

6. 우리는 구세군의 관행이 다른 교회의 관행과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고 믿지만, 독특한 일을 위해 하나님에 의해 세워진 군대는 다음과 같은 특성의 조합을 채택하도록 하나님의 인도를 받았습니다.

 

a)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통한 개인의 종교와 개인의 영적 중생에 대한 강조는 다른 사람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기 위한 선교에 대한 헌신으로 이어집니다.

 

b) 끊임없는 복음 선포에 대한 헌신과 이 복음이 누구를 위한 것이라는 주장;

 

c) 성화와 거룩한 삶에 관한 가르침;

 

d) 내적인 영적 은혜를 받는 것이 어떤 특정한 외적인 준수에 의존하지 않는다는 가르침;

 

e) 차별이나 전제 조건 없이, 고통 받고 궁핍하고 소외된 사람들에게 (모든 사람에 대한 그리스도의 자비로운 사랑에서 비롯된) 전 세계적인 봉사 전통과 사회 정의 문제에 대한 공공 영역의 적절한 옹호;

 

f) 성령의 인도하심 아래, 구세주의 증언과 봉사를 새로운 나라로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그 국제주의에 대한 감사와 함께 결과적인 축하와 함께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 명령'에 기꺼이 순종 하려는 의지;

 

g) 예를 들어 기도와 개인적인 증언과 증언에서 자발성을 장려하기 위해 비 전례적이고 유연한 형태의 예배를 선호한다.

 

h) 복음 메시지의 발표에 대한 대중의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전통과 이 목적과 다른 영적 목적을 위해 자비석을 사용하는 전통;

 

i) 자기 표현에서 세상에 살고 그리스도의 군사로서 하나님을 섬기는 성경적 군사적 은유에 초점을 맞춘 예수(딤후 2:3; 에베소서 6:11-17);

 

j) 병사 및 청년병이 되어 지상에서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은 그리스도를 구세주와 주님으로 예수 신앙을 공개적으로 고백해야 하며, 어린이는 생활 방식과 주요 영적 훈련에 대한 약속과 함께 간단한 구세군 병사 서약을 해야 합니다. 성인은 공식적인 교리 및 윤리적 서약을 시작하며, 청년병 약속은 인간관계의 신성함에 중점을 두지만 알코올, 담배 및 중독성 약물을 비 의학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금하는 개인적인 규율도 포함 합니다.

 

k) 다른 사람들에게 그리스도께 속해 있다는 증거와 신호로서 독특한 구세군 군복을 입는 것;

 

l) 완전히 구세군 병사가 되기를 원하지 않지만 신앙의 여정으로 한 걸음 찾아 온 사람들을 구세군 친교 회원으로 참여 하도록 격려;

 

m) 교회의 권위를 유지하는 것을 포함하여 기독교 봉사, 사역 및 리더십의 모든 측면에서 남성과 여성이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동등한 위치에 대한 인식;

 

n) 예배와 전도에서 모든 형태의 음악적 표현을 사용할 준비가 되어 있고, 예배 표현과 스타일의 토착화에 대한 다양한 문화권에서의 격려.

 

 

우리는 구세군에 속한 주의 백성들이 하나님의 인도하심이나 세월의 축복을 서둘러 제쳐 놓는 것이 자명한 하나님의 뜻이라고 믿지 않으며, 오히려 겸손하게 그것들을 소중히 여기고, 그들로부터 배우고, 미래의 증거와 봉사에서 지속적인 관련성을 위해 그것들을 활용하고 적응 시키는 것입니다.

 

 

지역 교회

 

7. 우리는 참된 보편 교회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사람들로 구성된 것처럼, 각 교파 교회는 주님께서 성령을 통해 그들을 공동체로 다루신 방식을 공통적으로 가진 신자들의 공동체로 구성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차례로, 각 교단 교회는 상대적으로 제한된 지리적 위치에서 예배, 교제 및 봉사를 위해 정기적으로 함께 모이는 지역 교회로 구성됩니다. 우리는 교단이나 지역 교회의 타당성이 특정 교회 전통, 구조, 계층 구조, 예배 형태 또는 의식에 달려 있다고 믿지 않습니다. 두세 사람이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모일 때, 그분은 더 크고, 더 형식적이고, 예식적이거나, 전례적인 환경에서 식별되는 것 못지않게 실제적인 임재로 현존하십니다(마태복음 18:20).

 

 

구세군의 정체성

 

8. 우리는 구세군이 회심 하지 않은 사람들을 영구적으로 선교하는 국제 기독교 교회이며, 다른 기독교 교회와 마찬가지로 그리스도의 몸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영문과 타 지방 영문은 다른 기독교 교회의 지역 교회와 같은 지역 교회라고 믿습니다. 구세군은 감리교 부흥에서 비롯되었으며 다른 어떤 교단에도 동화되지 않은 채로 남아 있습니다. 그 이전의 다른 개혁가들 처럼 윌리엄 부스는 의도적으로 새로운 교단을 설립하기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수년에 걸쳐 구세군은 복음주의 부흥 운동(처음에는 기독교 선교회로 알려짐)에서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과 소외된 사람들에게 영구적인 사명을 가진 기독교 교회로 옮겨갔습니다. 구세군인들은 단순히 '군대', '선교', '운동'또는 특정 목적을 위해 '자선 단체'로 알려지는 것이 편안합니다. 이 모든 설명에는 '교회'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면적 정체성을 가진 구세군은 지역적, 국가적, 국제적 차원에서 에큐메니칼 테이블에 환영받고 그 자리를 차지합니다.

 

우리는 구세군의 역사, 구조, 관행 또는 신념이 구세군이 성취할 목적과 하나님 아래에서 해임하라는 소명을 가진 별개의 기독교 교단 이외의 다른 것으로 이해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마찬가지로, 그 지역 봉사단은 주로 은혜로 그리고 예배, 교제 및 봉사를 위해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정기적으로 모이는 지역 교회 회중으로 않는 한 제대로 이해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역 육군 회중은 지역 주민들에게 영적 및 사회적 봉사 차원을 모두 갖춘 통합적이고 총체적인 사역을 제공할 것입니다. 구세군의 위임된 사관들(남녀 모두)은 정식으로 안수를 받은 기독교 지도자이자 기독교 복음의 사역자이며,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성령의 능력을 받아 성경적, 사도적 진리를 설교하고 가르치며(2:42),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그리고 그분을 위해 다른 사람들을 섬기도록 합니다.

 

 

구세군과 다른 교회들

 

9. 우리는 하나님의 은총으로 도처에 있는 그리스도인들 사이에, 그리고 그들의 지역 교회를 포함한 모든 그리스도교 교파 사이에 조화로운 관계가 형성되고 유지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믿습니다. 구세군은 전 세계의 다른 기독교 공동체와 수없이 광범위하게 접촉하여 육군을 풍요롭게 하고 성령의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구세군은 그러한 접촉을 환영하며 이를 확대하고 심화하기 위해 진심으로 노력합니다.

 

우리는 편협함이나 배타성이 그의 백성을 향한 하나님의 뜻과 일치한다거나, 다른 교파에 있는 그의 백성들과 우리가 나누고 협력함으로써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실 것이 아무것도 없다고 믿지 않습니다. 겸손 안에서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서 배우는 것처럼, 우리는 또한 하나님께서 그분의 지혜로 군대에 은혜롭게 베풀어 주신 모든 것을 나눌 준비가 되어 있는 에큐메니칼 식탁에 옵니다.

 

10. 우리는 보편 교회의 모든 가시적 표현이 하느님께서 주신 선물로서 그 자체의 축복과 힘을 부여 받는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그러한 강점을 존중하고 존경하며, 인간의 연약함 때문에 구세군을 포함한 모든 표현에 불완전함이 있음을 인식합니다. 우리는 다른 교파의 전통에 대해 부정적으로 논평 하거나 훼손하는 것이 우리의 임무라고 믿지 않으며, 성례전과 관련하여 확실히 그렇지 않습니다(우리의 독특한 입장은 비록 독특하지는 않지만 삶 전체를 공식적인 성례전 없이 거룩한 삶을 증거 하기 위해 구세주에게 부르심을 주는 성사로 봅니다). 어떤 교단이나 지역 교회의 삶에 대해 부정적인 논평을 하는 것은 우리의 관행에 위배됩니다. 우리는 다른 기독교 단체의 교리나 관습을 얕잡아 않도록 주의하려고 노력합니다.

 

구세군은 그 가르침에서 외적인 것이 아니라 각 병사가 외적인 준수가 증언하는 내적 영적은혜를 개인적으로 경험할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우리는 어떤 외적인 준수도 구원이나 하나님의 은혜를 받는 데 필수적이라고 말할 수 없으며, 성경적 진리는 우리가 믿음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하나님을 만나고 그의 은혜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세례와 성찬례와 같은 외적인 의식이 많은 교단에서 은혜의 수단으로 사용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성례전 없이 거룩함을 향한 우리의 부르심이 다른 교회의 방식과 모순되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다른 교단의 똑같이 아름답지만 매우 다른 관행과 창조적 긴장 속에 있어야 하는 아름다운 것이라고 믿습니다. 하나님의 전반적인 경륜에는 내재적인 모순이 없지만 창조적 역설이 있다.

 

 

11. 우리는 구세군이 하나님의 뜻에 의해 존재하도록 부름을 받았고, 하나님의 은혜로 존재 안에서 유지되며, 성령에 의해 순종 할 수 있는 능력을 받았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이름인 구세군이라는 이름으로 요약된 구세군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남자와 여자, 소년 소녀들을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구원의 믿음으로 인도하고, 그리스도를 위해 지칠 줄 모르고 일하고, 거룩한 삶으로 그들을 발전시키고, 세상에 의해 오염되지 않은 채로 고통 받는 인류를 더 잘 섬길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1:26-27).

 

우리는 우리만이 이 거룩하고 경이로운 과업에 부름을 받았다고 믿지 않으며, 따라서 다른 기독교 교회에서 하나님을 위한 동역자를 발견하기 때문에 크게 기뻐합니다.

 

 

참조:

 

역사적인 기독교 신조(사도신경, 니케아신경, 아타나시우스신경)에 대한 구원론적 수용에 대해서는 Salvation Story 구세군 교리 핸드북(구세군, 런던, 1998)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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