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본문] 고린도전서10:12-14 개역개정
-
12. 그런즉 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
13.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14. 그런즉 내 사랑하는 자들아 우상 숭배하는 일을 피하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성결의 잘못된 개념
거룩함의 본질에 관해 수많은 잘못된 개념이 널리 퍼져 있으며, 담임사관은 그것이 무엇인지 보여주지 않고서 그의 병사들에게 그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게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할 것입니다. 이를 수행하면서 그는 다음을 설명해야 합니다.
1. 그것은 아담이 타락하기 전의 경우와 같이 죄가 없거나 절대적인 완전함이 아닙니다.
즉 육체와 영혼이 죄와 타락의 결과로부터 자유로웠기 때문에 하나님을 절대적으로 완벽하게 섬길 수 있었습니다.
2. 그것은 유혹으로부터의 구원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아담과 이브는 죄가 없었을 때 유혹을 받았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도 그러하셨으며, 논쟁의 여지없이 주님은 거룩하셨습니다. 사람이 거룩해질수록 사탄이 그를 유혹할 가능성은 더욱 커집니다. 거룩함은 유혹을 이기게 합니다. 4번 시험을 참은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이는 그가 시험을 받은 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이기 때문이라.
3. 판단상의 오류로부터 구원받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남자를 무오류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화된 영혼들은 성령의 직접적인 인도를 약속받고 누리게 됩니다. 그들은 모든 길에서 그분을 인정하고 그분께서 그들의 길을 인도하십니다.
4.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요한 14:2-3)
5. 그것은 인간을 신체적, 정신적 질병으로부터 구원하지 못한다.
그러나 그것은 종종 하나님의 자녀가 겪는 모든 고난과 연약함의 성화로 이어지고, 그의 최고의 이익을 증진시키며, 종종 치유를 가져오는 믿음의 행사로 이어집니다.
6. 은혜에서 떨어지는 것이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사탄은 하늘에서 떨어졌고 아담은 낙원에서 떨어졌습니다. 타락하기 전에는 우리가 이생에서 결코 존재할 수 없다는 의미에서 완전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세상에서 타락할 수 없는 어떤 은혜의 상태도 성경에 계시된 것을 보지 못합니다.
7. 덤불이 우뚝 솟아 있는 사람은 잘못된 생각을 조심하십시오.
거룩함은 깨끗이 하는 것입니다.
복종.
하나님을 사랑합니다.
사람을 사랑합니다.
왜 그렇게 거룩한 삶을 살지 않습니까?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고린도전서 10:12-14).
내가 너희에게 하는 이 말은 모든 사람에게 하는 말이니 ‘깨어 있으라(마가 13:37).
8. 성화된 사람이 그 이후로 더 높은 영적 경험(full salvation)과 성취를 향해 나아가는 것이 불가능한 상태가 아닙니다. 오히려 그러한 발전이 가능하고 확실해지는 상태입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