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본문] 이사야28:16 개역개정
-
16. 그러므로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이르시되 보라 내가 한 돌을 시온에 두어 기초를 삼았노니 곧 시험한 돌이요 귀하고 견고한 기촛돌이라 그것을 믿는 이는 다급하게 되지 아니하리로다
제공: 대한성서공회
사순절 18일
머릿돌 되시는 주권자
우리말 성경:
그러므로 주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보아라. 내가 시온에 머릿돌을 놓는다. 그것은 시험을 거친 돌로서, 단단한 기초를 세우기 위한 귀중한 모퉁잇돌이다. 이것을 믿는 자는 결코 조급하지 않을 것이다.
(Isaiah 28:16)
건축자들이 버린 돌이 머릿돌이 됐습니다.
이 일은 여호와께서 하신 일이요 우리 보기에 참 놀라운 일이다.
(Psalm 118:22–23)
그분은 성소도 되시지만 이스라엘의 두 집에는 걸리는 돌도 되시고 부딪히는 바위도 되시며 예루살렘 주민에게는 함정과 올가미도 되신다.
(Isaiah 8:14)
사람에게는 버림을 당하셨으나 하나님께는 택하심을 받은 보배로운 산 돌이신 예수께 나아가
여러분 자신도 산 돌들처럼 신령한 집으로 세워지십시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실 만한 제사를 드리는 거룩한 제사장이 되십시오.
성경에 기록되기를 “보라. 내가 택한 보배롭고 요긴한 머릿돌을 시온에 둔다. 그를 믿는 사람은 결코 수치를 당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했습니다.(Isaiah 28:16)
그러므로 믿는 여러분에게는 보배이지만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건축자들의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됐다”고 했고(Psalms 118:22)
또한 “거치는 돌과 넘어지게 하는 바위가 됐다”고 했습니다. 그들이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므로 넘어지니 이는 그들이 그렇게 되도록 정하셨기 때문입니다.(Isaiah 8:14)
(1 Peter 2:4–8)
누구든지 이 돌 위에 떨어지는 사람은 산산조각이 날 것이며 이 돌이 어느 사람 위에 떨어지든지 맞는 사람은 가루가 될 것이다.
(Matthew 21:44)
묵상:
1. 예수 예수가 모퉁잇돌이라고 불린 이유는 무엇입니까?
2. 우리는 어떻게 그분 위에 "우리의 생활을 세울" 수 있습니까?
명상:
머릿돌은 건축에 사용되는 주요 돌로, 건물의 모퉁이에 배치되어 건물의 나머지 부분에서 작업자를 안내합니다. 주춧돌이 설정되면 나머지 공사의 모든 측정을 결정하는 기초가 되었으며 모든 것이 이에 맞춰졌습니다. 성경은 이것을 비유로 사용하여 예수 예수님이 그분의 교회가 세워질 머릿돌임을 보여줍니다.
그분은 기초가 되십니다. 우리 교회는 우리의 삶을 그리스도와 그분의 말씀의 기초 위에 산 돌로 세워야 합니다. 불행히도 모든 사람이 머릿돌에 부합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메시아를 거부한다. 따라서 예수님은 "건축자들이 버린 돌"입니다
기도:
예수, 제 삶을 주님의 말씀 위에 세우도록 도와주소서. 어떤 식으로든 주님을 거부하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아멘.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