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본문] 로마서12:12 개역개정
-
12. 소망 중에 즐거워하며 환난 중에 참으며 기도에 항상 힘쓰며
제공: 대한성서공회
구세군 10분 기도생활
11월 18일
소망 가운데 기뻐하고, 환난 가운데 인내하며, 기도하는 가운데 신실하십시오.
Romans 12:12.
소망 중에 기뻐함 - 그리스도를 충실히 따르는 각 사람에게 곧 나타날 하나님의 영광이니라.
곧 복음이 이루는 영생과 영광을 바라는 것입니다(로마서 5:2-3).
환난 중에 참음 - 그리스도인으로서 여러분이 겪는 고난은 그리스도를 위해 겪는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당신이 평정한 마음으로 고통을 겪는 것은 그의 명예이자 당신의 그리스도인 신앙고백의 명예를 위한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미래의 영광에 대한 희망의 지속적인 영향력을 통해 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죽음이 없고,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이 닦아질 그 세계로 들어가게 됩니다(요한 계시록 21:4; 요한계시록 7:17; 비교 야고보 1:4; 로마서 8:18-28).
계속되는 기도 — 성령의 빛과 능력을 얻기 위해 은혜의 보좌에 가장 열렬하고 열렬히 기도합니다. 이것이 없이는 악을 미워할 수 없고, 선을 행할 수 없고, 형제를 사랑할 수 없고, 안락한 소망을 품을 수 없고, 인생의 환난 과 질병을 참을성 있게 견딜 수 없게 됩니다.
꾸준히 기도 하십시오 - 이 지시의 의미는 그리스도인 생활의 의무를 올바르게 수행하고, 특히 즐거운 희망을 유지하고, 고난 가운데서 지탱되기 위해서는 기도의 정신을 품고, 하나님과 가까이 살라. 그리스도인이 얼마나 자주 기도해야 하는지 성경은 우리에게 알려 주지 않습니다. 다윗에 대해서는 그가 하루에 일곱 번씩 기도했다고 기록 되었습니다(시편 119:164; 다니엘은 하루에 세 번씩 기도하는 것이 습관이었다고 합니다(다니엘 6:10).
아마도 다음 규칙이 이에 대한 지침이 될 수 있습니다.
구세군인들은 자신의 영성을 위하여 매일 이른 아침에 성경 봉독과 기도생활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과 단둘이 있을 수 있는 장소도 있어야 합니다. 구세군은 행정 사관이 될수록 이런 영성 생활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도 은퇴의 형식 없이 하나님께 기도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어야 합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