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본문] 시편2:12 개역개정
-
12. 그의 아들에게 입맞추라 그렇지 아니하면 진노하심으로 너희가 길에서 망하리니 그의 진노가 급하심이라 여호와께 피하는 모든 사람은 다 복이 있도다
제공: 대한성서공회
예수님은 다시 오십니다.
여러분, 예수께서 다시 오신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요한복음 14:3) 고 주님의 말씀 하셨습니다.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벧전 1:25).
예수님은 진리 십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한복음 14:6).
천사들은 그분이 다시 오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동일한 예수님 이십니다. “이르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려지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사도행전 1:11).
그들은 그분의 초림을 선포했을 때 착각하지 않고 믿었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다시 오십니다.
“여섯째 달에 천사 가브리엘이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아 갈릴리 나사렛이란 동네에 가서 다윗의 자손 요셉이라 하는 사람과 약혼한 처녀에게 이르니 그 처녀의 이름은 마리아라 그에게 들어가 이르되 은혜를 받은 자여 평안 할지어다 주께서 너와 함께 하시도다 하니 처녀가 그 말을 듣고 놀라 이런 인사가 어찌함인가 생각하매 천사가 이르되 마리아여 무서워하지 말라 네가 하나님께 은혜를 입 었느니라 보라 네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그가 큰 자가 되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아들이라 일컬어질 것이요 주 하나님께서 그 조상 다윗의 왕위를 그에게 주시리니 영원히 야곱의 집을 왕으로 다스리실 것이며 그 나라가 무궁하리라 마리아가 천사에게 말하되 나는 남자를 알지 못하니 어찌 이 일이 있으리이까 천사가 대답하여 이르되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이러므로 나실 바 거룩한 이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어지리라 보라 네 친족 엘리사벳도 늙어서 아들을 배었느니라 본래 임신하지 못한다고 알려진 이가 이미 여섯 달이 되었나니 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하지 못하심이 없느니라 마리아가 이르되 주의 여종이오니 말씀대로 내게 이루어지이다 하매 천사가 떠나가니라“(누가복음 1:26-38).
성령께서 사도들의 입을 의탁하여 그가 다시 오시리라고 거듭 말씀을 선포 하셨느니라.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데살로나가전서 4:16).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히브리서 9:28).
“잠시 잠깐 후면 오실 이가 오시리니 지체하지 아니하시리라”(히브리서 10:37).
그러한 권위에 근거하여 언급된 이러한 사건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사건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분이 처음 오셨을 때 세상은 그분을 거부했습니다. 그는 나사렛 사람들에게 멸시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분이 다시 오실 때 그분은 “복되시고 유일한자이시며 권세 있는 왕, 만주의 주”로 나타나실 것입니다.
“만물을 살게 하신 하나님 앞과 본디오 빌라도를 향하여 선한 증언을 하신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내가 너를 명하노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까지 흠도 없고 책망 받을 것도 없이 이 명령을 지키라 기약이 이르면 하나님이 그의 나타나심을 보이시리니 하나님은 복되시고 유일하신 주권자이시며 만왕의 왕이시며 만주의 주시오 오직 그에게만 죽지 아니함이 있고 가까이 가지 못할 빛에 거하시고 어떤 사람도 보지 못하였고 또 볼 수 없는 이시니 그에게 존귀와 영원한 권능을 돌릴지어다.” 아멘(디모데전서 6:13-15).
그분은 영광의 보좌에 앉으시고 “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 때에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마태복음 25:31).
믿는 모든 사람에게서 찬양을 받으시며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그의 아들이 하늘로부터 강림하실 것을 너희가 어떻게 기다리는지를 말하니 이는 장래의 노하심에서 우리를 건지시는 예수시니라”(데살노니가후서 1:10).
땅의 모든 나라를 심판하고 공평하게 다스리려고 오실 것입니다.“네가 철장으로 그들을 깨뜨림이여 질그릇 같이 부수리라 하시도다”(시편 2:9).
왕의 아름다움을 보는 것은 얼마나 영광스러운 일입니까?
“그의 아들에게 입맞추라, 그렇지 아니하면 진노하심으로 너희가 길에서 망하리니 그의 진노가 급하심이라 여호와께 피하는 모든 사람은 다 복이 있도다.”(시편 2:12).
그런데 당신 교회에 출석하고 열심히 봉사 한다고 하지만... 어쩌면 당신은 그리스도 예수께서 다시 오실 때 그리스도인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