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본문] 마태복음11:2-6 개역개정
-
2. 요한이 옥에서 그리스도께서 하신 일을 듣고 제자들을 보내어
3. 예수께 여짜오되 오실 그이가 당신이오니이까 우리가 다른 이를 기다리오리이까
4.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가서 듣고 보는 것을 요한에게 알리되
5. 맹인이 보며 못 걷는 사람이 걸으며 나병환자가 깨끗함을 받으며 못 듣는 자가 들으며 죽은 자가 살아나며 가난한 자에게 복음이 전파된다 하라
6.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실족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하시니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사순절 16일
예수님의 치유
성경:
18 그날에 듣지 못하던 사람이 두루마리 책의 말씀을 듣고, 보지 못하던 사람이 암흑과 어둠 속에서 두 눈으로 똑똑히 보게 될 것이다.
19 빈곤한 사람들이 다시금 여호와를 기뻐하고 가난한 사람들이 이스라엘의 거룩한 분을 즐거워할 것이다.
(Isaiah 29:18–19)
3 맥없이 늘어진 손을 강하게 하고 비틀거리는 무릎을 굳세게 할 것이다.
4 불안한 마음을 떨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말하라. “힘을 내라.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의 하나님을 보라. 하나님께서 앙갚음하러 오신다. 하나님께서 오셔서 원수 갚으시고 너희를 구원하신다.”
5 그때 눈먼 사람의 눈이 열리고 귀먹은 사람의 귀가 뚫릴 것이다.
6 그때 다리를 절던 사람이 사슴처럼 뛰고 말하지 못하던 혀가 기뻐서 소리칠 것이다. 그렇다. 사막에서 물이 터지고 강물이 광야로 쏟아질 것이다.
(Isaiah 35:3–6)
2 요한이 감옥에서 그리스도께서 하시는 일에 대해 듣고 자신의 제자들을 보내
3 예수께 물었습니다. “오실 그분이 바로 선생님이십니까, 아니면 저희가 다른 사람을 기다려야 합니까?”
4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돌아가서 너희가 여기서 보고 듣는 것을 요한에게 전하라.
5 보지 못하는 사람이 보고 다리를 저는 사람이 걷고 나병 환자가 깨끗해지며 듣지 못하는 사람이 듣고 죽은 사람이 살아나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복음이 전파된다고 하라.
6 나로 인해 걸려 넘어지지 않는 사람은 복이 있다.”
(Matthew 11:2–6)
묵상:
1. 예수님께서는 자신이 메시아라는 증거를 제시하기 위해 무슨 증거를 제시하셨습니까?
2. 주님의 치유는 하나님의 마음에 대해 무엇을 드러내는가?
명상: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내가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심을 믿으라. 그렇지 못하겠거든 행하는 그 일을 인하여 나를 믿으라."(John 14:11) 그분의 기적들은 신에 대한 그분의 주장에 정당성을 부여합니다. 누구나 메시아라고 주장할 수 있지만, 그분은 하나님의 능력을 나타냄으로 메시아임을 증명하셨습니다. 그렇게 하심으로써 그분은 하나님의 긍휼의 마음을 드러내셨습니다.
기도:
예수님, 저는 주님께서는 소경의 눈을 육체적으로나 영적으로 열 수 있다고 믿습니다. 주님의 나라와 진리를 제게도 계시해 주십시오. 아멘.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