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본문] 마태복음24:37-39 개역개정
-
37.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38.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39.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사순절 20일
노아의 방주
우리말 성경:
12 하나님께서 보시니 세상이 타락했는데, 이는 세상의 모든 육체가 스스로 자기 행위를 타락시켰기 때문이었습니다.
13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육체의 끝이 이르렀다. 그들로 인해 땅이 폭력으로 가득 찼기 때문이다. 내가 곧 그들을 세상과 함께 멸절하겠다.
(Genesis 6:12–13)
9 “노아 시대에 다시는 땅을 물로 덮어 버리지 않겠다고 내가 맹세한 것처럼 이제 맹세한다. 나는 네게 화를 내지 않고 꾸짖지도 않겠다.
10 산들이 옮겨지고 언덕이 흔들려도 내 사랑은 네게서 옮겨지지 않고 내 평화의 언약은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너를 가엾게 여기시는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Isaiah 54:9–10)
37 노아의 때에 그러했던 것처럼 인자가 오는 것도 그러할 것이다.
38 홍수가 나기 전 사람들은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그날까지도 먹고 마시고 장가가고 시집가고 하다가
39 홍수가 나서 그들을 모두 쓸어 갈 때까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전혀 알지 못했다. 인자가 올 때도 그와 같을 것이다.
(Matthew 24:37–39)
18 이는 여러분을 하나님께로 인도하기 위해 그리스도께서도 한 번 죄를 위해 고난을 당하시고 의인으로서 불의한 사람을 대신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는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셨으나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습니다.
19 또한 주께서는 영으로 옥에 갇혀 있는 영들에게 가서 선포하셨습니다.
20 그들은 전에 노아가 방주를 예비하는 동안 하나님께서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 끝내 불순종했던 사람들입니다. 물로 심판하실 때 구원받은 사람이 적으니 단 8명뿐이었습니다.
21 이제 물은 여러분을 구원하는 표인 침례를 의미합니다. 침례는 육체의 더러움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로 인해 선한 양심이 하나님을 향해 응답하는 것입니다.
22 그리스도께서는 하늘로 올라가 하나님의 오른편에 계시니 천사들과 권세들과 능력들이 그분께 복종합니다.
(1 Peter 3:18–22)
묵상:
1. 노아와 방주의 이야기는 예수를 통한 구원을 어떻게 밝혀 줍니까?
2. 홍수는 다가오는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어떻게 경고합니까?
명상:
예수 시대와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결국 하나님으로부터 멸망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하셨습니다. 우리는 이 점을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성서에 연약(3,000번)하신 그리스도의 재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러나 노아가 방주에서 구원의 길을 받았듯이 그리스도를 신뢰하는 사람들도 구원의 길을 받았다는 것을 보여주셨습니다. 이사야는 노아의 구원이 그리스도 안에서 다가올 구원을 미리 맛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도:
예수님, 주님의 복음이 태초부터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계시되어 왔으니 감사합니다. 다가오는 심판으로부터 구원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로서 아버지를 신뢰하고 아버지의 재림을 준비하며 살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아멘.
댓글0개